강승윤, 사진작가 ‘Yooyeon(유연)’으로 컴백…첫 개인전 개최

강승윤, 사진작가 ‘Yooyeon(유연)’으로 컴백…첫 개인전 개최

2023.03.10. 오후 1:2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강승윤, 사진작가 ‘Yooyeon(유연)’으로 컴백…첫 개인전 개최
AD
가수 강승윤 씨가 첫 개인전을 개최한다.

서울 성수동 스타트 플러스에서 오는 23일부터 4월 19일까지 Yooyeon(유연)의 첫 개인전 ‘하늘 지붕’이 열린다.

강승윤 씨는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사진작가 Yooyeon으로서의 활동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Yooyeon은 모든 상황을 유연하게 대처하는 사람이 되고 싶은 마음을 담아 지은 작가명이다.

강승윤 씨는 그룹 위너의 리더이자 연기자로 대중에게 잘 알려져 있다. 그는 바쁜 활동 중에도 항상 카메라를 가지고 다니며, 낯선 장소와 시간의 찰나를 렌즈 안에 꾸준히 담아냈다.

사진작가로 데뷔한 Yooyeon은 “사진 촬영은 나 자신을 표현하는 중요한 동반자가 되었다. 나는 높은 곳을 향한 나의 욕망 때문에 무의식적으로 하늘을 렌즈 안에 담아내곤 했는데, 어느 순간부터 하늘은 내 마음을 지켜주는 집이 되어 버렸다”고 말했다.

작가 Yooyeon의 사진 작품은 지난 2021년 ‘코리안 아이(KOREAN EYE): 창조성과 백일몽’ 전시에 출품한 바 있으며, 지난해 개최된 ‘스타트아트페어 서울 2022’에도 작가만의 색감을 담아낸 부스에서 작품을 선보인 바 있다.

[사진=KPLUS]

YTN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