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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핑크가 미국 코첼라 페스티벌 무대에 헤드라이너로 공연을 펼친 가운데 이에 대한 날선 비판이 나왔다.
블랙핑크는 15일 밤 9시(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콜로라도 사막에 있는 코첼라 밸리의 사하라 무대에서 진행된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이하 코첼라 페스티벌)의 두 번째 날 공연의 헤드 라이너로 무대에 올랐다.
이날 블랙핑크는 '핑크 베놈(PINK VENOM)',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프리티 새비지(Pretty Savage)', '킥 잇(Kick It)' 등의 무대를 연달아 펼쳤다.
그러나 이 무대와 관련해 이즘 IZM의 편집장으로 근무했던 김도헌 대중음악평론가가 뼈 아픈 비평을 내놨다.
김도헌 평론가는 16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코첼라 헤드라이너의 의미를 진지하게 받아들였다면 이런 피상적이고 가벼운 접근이 나올 수가 없다. 블랙핑크가 예쁘고 유명한 걸 보여주는 무대여서는 안됐다”며 “케이팝 최초, 그것도 아시아 여성 그룹으로 미국 페스티벌 헤드라이너 지위를 차지했다는 사실에서 뽑아낼 수 있는 서사가 얼마나 많나”라고 블랙핑크의 이번 코첼라 무대를 비판했다.
김 평론가는 “블랙핑크의 무대는 무엇을 남겼나”라며 “아무것도 남은 게 없다. 그저 엄청나게 바쁜 와중 스케줄 중 하나를 소화했을 뿐”이라고 이번 블랙핑크의 코첼라 무대가 단순한 공연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니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블랙핑크가 이번 무대에서 보여준 실력에 대해서도 “수많은 가수와 비교하면 블랙핑크는 절대 페스티벌 헤드라이너를 맡을 수준이 아니었다. 후반 가서는 좀 나아졌지만, AR에다 추임새 넣는 초반 멤버들의 가창은 끔찍했다. 백댄서들 만큼 열정적인 춤을 보여주지도 않았다”면서 “단체 곡-멤버 솔로로 이어지는 구성은 국내 아이돌 콘서트면 족했다. 소셜 미디어 업로드용, DVD 출시용 공연이었다. 2019년에 비해 모든 면에서 후퇴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 평론가는 “블랙핑크의 코첼라 무대는 화려한 불꽃놀이와 함께 막을 내렸다. 순간 눈을 휘둥그레하게 만들었지만, 이윽고 매캐한 연기만 남긴 채 어두운 공간으로 사라지고 말았다”면서 “음악인이라면 누구나 꿈꿔보는 영광의 무대를 낭비했다. 케이팝은 한 단계 세계 시장에서 진지하게 다뤄질 기회를 놓쳤다”고 강도 높게 블랙핑크를 비판했다.
[사진=YG 엔터테인먼트]
YTN 곽현수 (abroad@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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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핑크는 15일 밤 9시(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콜로라도 사막에 있는 코첼라 밸리의 사하라 무대에서 진행된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이하 코첼라 페스티벌)의 두 번째 날 공연의 헤드 라이너로 무대에 올랐다.
이날 블랙핑크는 '핑크 베놈(PINK VENOM)',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프리티 새비지(Pretty Savage)', '킥 잇(Kick It)' 등의 무대를 연달아 펼쳤다.
그러나 이 무대와 관련해 이즘 IZM의 편집장으로 근무했던 김도헌 대중음악평론가가 뼈 아픈 비평을 내놨다.
김도헌 평론가는 16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코첼라 헤드라이너의 의미를 진지하게 받아들였다면 이런 피상적이고 가벼운 접근이 나올 수가 없다. 블랙핑크가 예쁘고 유명한 걸 보여주는 무대여서는 안됐다”며 “케이팝 최초, 그것도 아시아 여성 그룹으로 미국 페스티벌 헤드라이너 지위를 차지했다는 사실에서 뽑아낼 수 있는 서사가 얼마나 많나”라고 블랙핑크의 이번 코첼라 무대를 비판했다.
김 평론가는 “블랙핑크의 무대는 무엇을 남겼나”라며 “아무것도 남은 게 없다. 그저 엄청나게 바쁜 와중 스케줄 중 하나를 소화했을 뿐”이라고 이번 블랙핑크의 코첼라 무대가 단순한 공연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니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블랙핑크가 이번 무대에서 보여준 실력에 대해서도 “수많은 가수와 비교하면 블랙핑크는 절대 페스티벌 헤드라이너를 맡을 수준이 아니었다. 후반 가서는 좀 나아졌지만, AR에다 추임새 넣는 초반 멤버들의 가창은 끔찍했다. 백댄서들 만큼 열정적인 춤을 보여주지도 않았다”면서 “단체 곡-멤버 솔로로 이어지는 구성은 국내 아이돌 콘서트면 족했다. 소셜 미디어 업로드용, DVD 출시용 공연이었다. 2019년에 비해 모든 면에서 후퇴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 평론가는 “블랙핑크의 코첼라 무대는 화려한 불꽃놀이와 함께 막을 내렸다. 순간 눈을 휘둥그레하게 만들었지만, 이윽고 매캐한 연기만 남긴 채 어두운 공간으로 사라지고 말았다”면서 “음악인이라면 누구나 꿈꿔보는 영광의 무대를 낭비했다. 케이팝은 한 단계 세계 시장에서 진지하게 다뤄질 기회를 놓쳤다”고 강도 높게 블랙핑크를 비판했다.
[사진=YG 엔터테인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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