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 보이즈 측 "유준원, 무단이탈로 합류 불발...11인 체제"

판타지 보이즈 측 "유준원, 무단이탈로 합류 불발...11인 체제"

2023.08.23. 오후 1:2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이미지 확대 보기
판타지 보이즈 측 "유준원, 무단이탈로 합류 불발...11인 체제"
판타지 보이즈 [포켓돌스튜디오 제공]
AD
MBC 오디션 프로그램 '방과후 설렘 시즌2-소년판타지'(이하 '소년판타지') 측이 그룹 판타지 보이즈의 멤버 구성 변화를 설명했다.

'소년판타지'의 제작사 펑키스튜디오, 매니지먼트를 위임받은 포켓돌스튜디오는 오늘(23일) "프로그램을 통해 데뷔조 판타지 보이즈로 선정된 유준원 군은 무단이탈로 인해 그룹 활동을 함께 할 수 없게 된 점을 알려드립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판타지 보이즈는 데뷔를 목표로 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시청자의 투표로 만들어진 그룹입니다. 시청자분들께서 만들어주신 12명이 함께 하지 못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고 전했다.

판타지 보이즈 측은 "당사는 프로그램 종료 직후 유준원 군 그리고 유준원 군의 부모님과 계약서에 관하여 십여 차례 이상 논의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정, 권고한 표준 약관에 따라 작성된 계약서임에도 불구하고 유준원 군의 부모님은 타 멤버들과 비교하며 프로그램에서 투표 1위를 차지했다는 명목하에 수익 분배 요율 상향 조정을 요구하며 계약서 수정을 요청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유준원 [포켓돌스튜디오 제공]

그러면서 "최종 투표 순위를 가지고 타 멤버들과 다르게 수익 분배 요율을 조정한다면 형평성 문제가 불거질 수 있기에 당사는 그때마다 그렇게 할 수 없는 이유를 충분히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유준원의 부모님은 유준원 군을 두 번에 걸쳐 무단이탈 시킴과 동시에 최종적으로는 팀에 합류하지 못한다는 통보를 해왔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에 판타지 보이즈는 김규래·홍성민·오현태·이한빈·링치·강민서·히카리·소울·김우석·히카루·케이단 씨 등 11인 체제로 활동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판타지 보이즈 측은 "당사는 이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남은 11명의 멤버가 흔들림 없이 데뷔를 준비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지를 아끼지 않을 예정입니다. 데뷔를 앞둔 멤버들에게도 변함없는 따뜻한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YTN star 최보란 (ran613@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