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한 '강변가요제 뉴챌린지', 올해는 평창서 23일 개막

부활한 '강변가요제 뉴챌린지', 올해는 평창서 23일 개막

2023.09.20. 오후 12:2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이미지 확대 보기
부활한 '강변가요제 뉴챌린지', 올해는 평창서 23일 개막
사진= 프리즘커뮤니케이션
AD
'2023 MBC 강변가요제 뉴챌린지' 본선 무대가 공개된다.

'강변가요제 뉴챌린지' 측은 오는 23일 오후 7시 평창종합운동장 야외 특설무대에서 본선 경연이 열린다고 알렸다.

가수 하하 씨, 아나운서 정다희 씨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강변가요제 본선은 총 두 차례의 예선을 뚫고 진출한 12팀이 경연을 벌인다. 보이그룹 골든차일드(Golden Child), 래퍼 빅나티(BIG Naughty), 사운드 힐즈(soundhills) 등 아티스트들의 축하 무대도 준비됐다.

'강변가요제'는 스타 싱어송라이터의 발굴과 대중음악의 다양성 증진을 목적으로 1979년 처음 개최됐다. '강변가요제 뉴챌린지'라는 이름으로 작년 다시 부활했다. 그동안 이상은, 이선희, 장윤정 씨 등 국민 가수를 다수 배출해 스타 등용문이 됐다.

이번 본선 진출자 12팀은 ▲김휘중 ▲남궁현 ▲놀플라워(nollflower) ▲롱아일랜드 ▲리버 브로스 ▲엔분의일(1/N) ▲찬온 ▲하다(HADA) ▲AUX(억스) ▲Cream(크림) ▲Lily Sue(릴리 수) ▲OAH!(오아!) (가나다 순)이다.

당일 현장 심사를 통해 순위가 결정되며, 대상(1명) 4,000만 원, 금상(1명) 1,500만 원, 은상(1명) 700만 원, 동상(1명) 500만 원, 장려상(1명) 300만 원으로 총 7,000만 원의 상금이 수상자에게 주어진다.

본선 경연은 별도의 예매 없이 행사 당일 현장에서 오후 2시부터 입장권을 배부한다. 무료입장이며, 관객들의 편의를 위해 주차장도 운영된다.

'2023 MBC 강변가요제 뉴챌린지'는 평창군이 주최하고 MBC 및 원주MBC가 주관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본선 진출자 12팀의 창작곡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24일 정오 공개된다.

YTN star 공영주 (gj920@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