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빠니보틀, 당분간 유튜브 업로드 중단…"너무 죄송하다"

실시간 주요뉴스

유튜버 빠니보틀(본명 박재한)이 늦은 새해 인사와 함께 올해 활동 계획에 대해 전했다.

2일 빠니보틀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최근 ENA 예능프로그램 '지구마불 세계여행2' 스튜디오 촬영과 함께 2024년 첫 번째 해외여행 출발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방송인 노홍철 씨와 4번째로 함께 여행을 하게 됐다며 "약 3주 정도의 여행 계획이라 3월 전까지는 영상 업로드가 불가능한 점 너무나 죄송스럽게 생각하고 있다"고 당분간 유튜브 콘텐츠 업로드가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여행 유튜브를 막 시작했던 5년 전에 비하면 재능 많고 볼거리 풍성한 다른 여행 유튜버들이 아주 많이 생겨서 저의 빈자리가 딱히 느껴지지 않을 것 같아 다행"이라며 "아주 잠깐만 기다려주시면, 홍철 형님과의 재밌는 여행기 들고 오도록 하겠다. 이후에도 올해는 그동안 여러 가지 다양한 여행들을 기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2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의 주목을 받을 만한 그릇이 못 되는 사람이다. 유명해지기를 꿈꿨던 적도 없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항상 좋게 봐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린다. 구독자, 시청자 여러분 덕분에 말도 안 되게 행복한 인생을 살고 있다"고 구독자를 향해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빠니보틀은 여행 콘텐츠를 선보이는 인기 크리에이터로 205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YTN 김성현 (jamkim@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