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효주, 생일 맞아 미혼모 시설에 5천만 원 기부…선한 영향력

한효주, 생일 맞아 미혼모 시설에 5천만 원 기부…선한 영향력

2024.02.22. 오전 09:2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한효주, 생일 맞아 미혼모 시설에 5천만 원 기부…선한 영향력
배우 한효주 ⓒBH엔터테인먼트
AD
배우 한효주 씨가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

오늘(22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에 따르면 한효주 씨는 자신의 생일을 맞아 5천만 원을 기탁하며 아름다운 기부를 실천했다. 이번 기부금은 미혼모 시설 및 엄마와 자녀의 건강을 위한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효주 씨는 앞서 지난 2022년 사랑의열매 측에 1억 원 이상을 기부하며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또한 그는 기부를 통해 기초생계와 교육자립 지원에 뜻을 함께하며 영양 및 급식 지원뿐 아니라 정보기술 격차 해소 지원 등 주위 이웃에게 희망을 나누는 활동에 앞장섰다.

이외에도 한효주 씨는 아름다운 재단에 ‘효주 기금’을 개설해 어르신 생계비 지원 사업과 소외아동청소년 문화체험 지원 사업에 힘을 보태왔다. 또한 강원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기부, 예능 프로그램 ‘서울 촌놈’ 출연료를 고향인 청주시 새생명 지원센터에 기부, 코로나19 극복 재난구호 성금, 집중 호우 피해 기부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에 마음을 보태며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한효주 씨는 지난해 디즈니+ ‘무빙’과 넷플릭스 영화 ‘독전2’, tvN 예능프로그램 ‘어쩌다 사장’ 시즌3으로 시청자들과 만났고, 올해 디즈니+의 시리즈 ‘지배종’에서 성공한 여성 기업가 윤자유 역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YTN 김성현 (jamkim@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