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다해, KX엔터와 전속계약…류수영·오지호 등과 한솥밥

이다해, KX엔터와 전속계약…류수영·오지호 등과 한솥밥

2024.04.05. 오후 3:5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이다해, KX엔터와 전속계약…류수영·오지호 등과 한솥밥
AD
배우 이다해가 KX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연예기획사 KX엔터테인먼트는 오늘(5일) "이다해와 함께 하게 됐다. 이다해가 연예계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이다해의 새 출발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다해 또한 "감사하게 마음이 맞는 분들을 만나 KX엔터테인먼트와 함께하게 되었는데 큰 힘을 얻은 것 같아 너무 든든하다. 더 좋은 모습과 연기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항상 팬분들의 기대와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배우가 되겠다"고 전했다.

이다해는 2002년 데뷔 이후 ‘마이걸’, ‘추노’, ‘미스 리플리’, ‘아이리스2’, ‘호텔킹’, ‘착한 마녀전’ 등 다수의 작품을 통해 폭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이며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매김 했다. 솔직하고 털털한 매력으로 뷰티 예능 '뷰티풀'의 MC로 활약하기도 했다.

이다해는 한국을 넘어 중국에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2016년 중국에서 공개 하루만에 누적 시청횟수 천만 뷰를 돌파한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최고의 커플'로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후 브랜드 뷰티 모델에 발탁되는 등 국내외를 아우르는 한류스타로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KX엔터테인먼트는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개는 훌륭하다' 등을 제작한 이엘미디어컴퍼니가 변경한 사명이다. 현재 류수영, 박솔미, 신성우, 오정연, 오지호, 왕빛나, 윤소이, 허재, 김병현, 이대은, 트루디 등이 소속돼 있다.

[사진출처 = KX엔터테인먼트]

YTN 강내리 (nrk@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