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현장] 티아이오티(TIOT) “막내 신예찬 합류, 이번엔 1위 노리겠다”

[Y현장] 티아이오티(TIOT) “막내 신예찬 합류, 이번엔 1위 노리겠다”

2024.04.22. 오후 5:3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Y현장] 티아이오티(TIOT) “막내 신예찬 합류, 이번엔 1위 노리겠다”
ⓒOSEN
AD
티아이오티가 프리 데뷔(pre-debut) 활동 당시의 소감과 신예찬의 합류 뒷이야기를 전했다.

오늘(22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 신한카드 SOL페이 스퀘어에서 티아이오티(TIOT) 데뷔앨범 ‘Kick-START’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티아이오티의 김민성은 프리데뷔 활동 당시의 소감을 묻는 질문에 “그 때는 음악방송 1위 후보에 오르는 등 그런 좋은 성적을 낼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곁에서 함께 힘낼 수 있게 도와준 팬들 덕분에 그런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김민성은 “이번에는 (신)예찬이가 합류했으니 1위 후보가 아닌 1위를 노려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후 마이크를 잡은 신예찬은 마지막으로 팀에 합류한 것에 대한 질문에 “사실 그동안 보컬 쪽을 해 볼 생각을 못했는데 회사 분들이 나를 보컬로 좋게 봐 주셔서 합류를 하게 됐다. 형들도 팀에 없는 보컬이라고 하면서 잘 봐주셨다”고 답했다.

그는 “이미 형들은 프리데뷔를 했지만 나는 연습생 기간이 짧으니 민폐를 끼칠까 봐 걱정이 됐다. 형들의 조언과 격려 덕에 더 열심히 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다”고 팀 합류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티아이오티는 Mnet ‘보이즈 플래닛’을 통해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실력을 입증한 멤버들로 구성된 그룹이다. 여기에 정식 데뷔를 앞두고 멤버 신예찬이 새롭게 합류해 5인조로 재편했다.

이 앨범의 타이틀곡 ‘ROCK THANG’은 낯설고 혼란스러운 청춘의 감정을 음악을 통해 신나게 털어내 보자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멤버 김민성과 금준현이 직접 작사에 참여했다.

YTN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