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현장] 이달소 출신 이브 “솔로 데뷔 이유? 개인적 이야기하고 싶었다”

[Y현장] 이달소 출신 이브 “솔로 데뷔 이유? 개인적 이야기하고 싶었다”

2024.05.29. 오후 5:0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Y현장] 이달소 출신 이브 “솔로 데뷔 이유? 개인적 이야기하고 싶었다”
ⓒOSEN
AD
이달의 소녀 출신 이브(Yves)가 팀이 아닌 솔로 아티스트로서 데뷔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오늘(29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 아트홀에서는 이브의 첫 번째 EP ‘LOOP’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이브는 솔로 활동을 결심한 이유에 대해 “그동안 그룹 활동을 하면서 우리 그룹이 어떻게 시너지를 낼지 고민했는데 공백기를 오래 가지면서 음악적으로 나의 솔직한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그는 “그렇게 솔로 활동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멤버들과 이야기를 나눴더니 내게 많은 공감을 해줬다. 그게 정말 힘이 됐다”라며 “이번 앨범에는 나의 개인적인 감정을 솔직하게 담았다가 그래서 티징 콘텐츠도 다큐멘터리 형식을 빌렸고 하이라이트 메들리도 인터뷰 형식으로 나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하려고 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브는 소속사로 파익스퍼밀(PAIX PER MIL)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소속사를 결정하는 과정에서 가장 크게 고려한 부분은 ‘변신을 하고 싶다’는 마음이었다. 내가 지금까지 해 온 아이돌 음악과 밀릭 대표님의 얼너터니브한 음악이 만나면 어떻게 될까라는 생각을 했다. 재미있을 것 같았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이브의 첫 번째 EP 타이틀곡 'LOOP (feat. Lil Cherry)'는 쳇바퀴처럼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을 리드미컬한 얼터너티브 비트에 담은 곡이다. 소속사 파익스퍼밀(PAIX PER MIL)의 수장 밀릭(MILLIC)이 직접 곡 작업에 참여해 이브만의 색깔을 녹였다. 이 곡을 통해 이브는 강렬한 중독성을 자랑하는 하우스 장르에 도전, 이전에는 볼 수 없던 색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한편, 이브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EP 'LOOP'를 발매, 본격적인 솔로 데뷔 활동에 나선다.

YTN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2024 YTN 서울투어마라톤 (2024년 10월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