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현장] 에이티즈 “코첼라 무대 영광, 한국 대표한다는 생각도…”

[Y현장] 에이티즈 “코첼라 무대 영광, 한국 대표한다는 생각도…”

2024.05.30. 오후 8:2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Y현장] 에이티즈 “코첼라 무대 영광, 한국 대표한다는 생각도…”
ⓒOSEN
AD
에이티즈가 K팝 보이그룹 최초로 미국 최대 음악 페스티벌 코첼라 무대에 오른 소감을 밝혔다.

오늘(30일) 오후 4시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포시즌스 호텔 서울 6층 누리볼룸에서는 에이티즈(ATEEZ)의 미니 10집 ‘골든 아워 : 파트 1’(GOLDEN HOUR : Part.1)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성화는 코첼라 참여 소감을 묻는 말에 “처음에 그 소식을 듣고 꿈에 그리던 무대였기 때문에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감사했다”고 운을 뗐다.

성화는 이어 “에이티즈 그 자체를 보여주자는 생각으로 연출 퍼포먼스에 준비를 많이 해 갔다. 뭔가 한국을 대표한다는 생각도 조금 들어서 중간중간 한국적인 요소를 넣기도 했다. 모든 걸 쏟아낸 무대였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후 종호는 “코첼라라는 큰 페스티벌에 나가게 되어 영광이라고 생각했다. 준비한 만큼 보여드리고 와야 한다는 생각이 강했다. 연습 때도 집중해서 밴드, 댄서 등 모든 코첼라 팀이 열심히 준비했고 준비한 만큼 다 보여드린 것 같아 뿌듯했다”며 “그런 무대를 경험했기 때문에 관객들과 여유롭게 소통할 수 있게 된 것 같다”고 답했다.

소속사 KQ 엔터테인먼트의 설명에 따르면 에이티즈의 이번 앨범은 이들이 새롭게 펼쳐내는 ‘골든 아워’ 시리즈의 첫 번째 앨범으로 에이티즈가 가장 눈부시게 빛나는 순간을 담아낸다.

또한, 에이티즈는 타이틀곡 ‘워크’를 통해 끝없는 노력과 도전을 멈추지 않고 앞을 향해 나아가는 에이티즈 모습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이 밖에도 앨범에는 ‘골든 아워(Golden Hour)’, ‘블라인드(Blind)’, ‘엠티 박스(Empty Box)’, ‘샤붐(Shaboom)’, ‘사이렌(Siren)’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YTN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2024 YTN 서울투어마라톤 (2024년 10월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