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릿, 日 타워레코드 뮤직 2024 상반기 신인 부문 1위

아일릿, 日 타워레코드 뮤직 2024 상반기 신인 부문 1위

2024.07.11. 오전 10:2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이미지 확대 보기
아일릿, 日 타워레코드 뮤직 2024 상반기 신인 부문 1위
사진=빌리프랩
AD
아일릿(ILLIT)이 일본 타워레코드 뮤직 2024년 상반기 신인 부문 1위에 올랐다.

오늘(11일) 일본 타워레코드 뮤직이 발표한 상반기 결산(집계 기간 2024년 1월 1일~6월 30일)에 따르면, 아일릿은 ‘타워레코드 뮤직 2024년 상반기 스트리밍 랭킹’ 내 신인 아티스트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 부문은 올해 데뷔한 아티스트의 데뷔 앨범 전곡 스트리밍 수치를 합산해 순위를 매긴다.

아일릿은 “데뷔 이후 저희의 노래를 들어주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매일 실감하고, 행복감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에게 알려지고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며 계속 성장하는 아일릿이 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빌리프랩에 따르면 아일릿은 일본에서 아직 정식 데뷔하지 않았음에도 여러 지표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들은 타이틀곡 ‘Magnetic’으로 역대 여성 그룹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오리콘 ‘주간 스트리밍 랭킹’에서 1억 스트리밍을 달성했고, 빌보드 재팬 ‘스트리밍 송 차트’에서는 역대 K-팝 아티스트 중 세 번째로 누적 재생 수 1억 회를 넘겼다.

또한 ‘Magnetic’은 ‘라인 뮤직 2024년 상반기 랭킹’에서 ‘10대 트렌드 랭킹’과 ‘BGM 랭킹’ 톱 10에 이름을 올리고, 스포티파이 재팬과 애플뮤직 재팬 등 현지 주요 음원 차트에서 여전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YTN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