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민아, SM C&C 전속계약…강호동·전현무와 한솥밥

방민아, SM C&C 전속계약…강호동·전현무와 한솥밥

2024.10.08. 오후 5:0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이미지 확대 보기
방민아, SM C&C 전속계약…강호동·전현무와 한솥밥
배우 방민아 [SM C&C 제공]
AD
배우 방민아가 SM C&C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SM C&C는 오늘(8일) 이같이 밝히며 "배우로서 훌륭한 필모그래피를 쌓아 온 방민아가 더욱 넓고 깊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일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2010년 그룹 ‘걸스데이’로 데뷔한 방민아는 2011년 ‘뱀파이어 아이돌’에 출연하며 활동 영역을 확장, 드라마 ‘딜리버리맨’, ‘이벤트를 확인하세요’, ‘절대 그이’, ‘달콤살벌 패밀리’ 등에서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였다.

특히 첫 주연작인 ‘미녀 공심이’ 속 열연은 대중들에게 ‘배우 방민아’를 각인시키는 계기가 됐고, 해당 작품으로 ‘2016 SBS 연기대상 로맨틱 코미디 부문 여자 우수연기상’, ‘2016 SBS 연기대상 뉴스타상’ 수상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영화 ‘화사한 그녀, ‘최선의 삶’, ‘좋은 말’, ‘아빠를 빌려드립니다’, ‘홀리’를 통해 관객들과 만난 방민아는 ‘제22회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신인연기상’, ‘제22회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 신인여우상’, ‘제20회 뉴욕아시안영화제 국제라이징스타상, ‘제13회 광주국제영화제 신인여우주연상’ 등 화려한 수상 이력을 자랑한다.

방민아는 드라마, 영화뿐만 아니라 뮤지컬로 무대에 오르고 있기도 하다. 뮤지컬 데뷔작인 ‘그날들’을 성황리에 마치며 호평을 받았다. 오는 11월 막을 올리는 ‘틱틱붐’에 캐스팅 돼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방민아가 전속계약을 체결한 SM C&C에는 강호동, 전현무, 서장훈, 한석준, 윤태영, 장영란, 이진호, 김준현, 황제성, 배성재, 곽준빈, 박선영, 김민아, 장예원, 허영지, 김수로, 윤제문, 유승목, 이학주, 이현진, 윤나무, 김준형, 정지수, 황지아 등 다수의 예능인과 연기자들이 소속돼 있다.

YTN 최보란 (ran613@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