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WER, 데뷔 후 첫 음악 방송 1위…‘내 이름 맑음’ 돌풍 시작

QWER, 데뷔 후 첫 음악 방송 1위…‘내 이름 맑음’ 돌풍 시작

2024.10.10. 오후 4:4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걸밴드 QWER(큐더블유이알)이 데뷔 후 첫 음악방송 1위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QWER은 지난 9일 방송된 MBC M, MBC every1 '쇼챔피언'에서 미니 2집 'Algorithm's Blossom'의 타이틀곡 '내 이름 맑음'으로 1위에 올랐다.

QWER이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한 건 데뷔 358일 만 이번이 처음으로, 이들은 방송 출연 없이 정상에 오르는 이례적 성과를 냈다.

QWER은 소속사를 통해 "음악방송 1위라니, 소중한 선물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많은 분들이 '내 이름 맑음'을 사랑해 주셔서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더 많은 분들께 저희의 음악이 닿을 수 있게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 매일매일을 맑음으로 만들어드리겠다"라고 진심 가득한 소감을 전했다.

QWER은 컴백과 동시에 음원 차트서도 순항 중이다. '내 이름 맑음'은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멜론 TOP100 2위, 일간 차트 2위에 등극한 데 이어 유튜브 뮤직 주간 차트 2주 연속 1위, 한국 인기곡 Top100 1위에 올랐다.

한편, QWER은 오늘(10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미니 2집 'Algorithm's Blossom'의 제작기를 담은 다큐멘터리를 공개한다.

[사진=타마고 프로덕션]

YTN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