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필, 오늘(22일) 정규 20집 발매…'가왕'이 전하는 위로

조용필, 오늘(22일) 정규 20집 발매…'가왕'이 전하는 위로

2024.10.22. 오전 09:5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이미지 확대 보기
조용필, 오늘(22일) 정규 20집 발매…'가왕'이 전하는 위로
사진제공 = YPC
AD
가수 조용필이 대중을 위로하는 응원가로 돌아온다.

조용필은 오늘(22일) 저녁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20집 '20'을 공개한다. 실물 음반은 11월 1일 발매된다.

타이틀곡 '그래도 돼'는 이 시대 모든 이들을 위한 뭉클한 응원가다. 이제는 자신을 믿어보라고, 조금 늦어도 좋다고 토닥여주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호쾌한 전기기타, 청량감 넘치는 절창, 고해상도의 사운드가 어우러져 조용필만의 모던 록을 완성했다.

뮤직비디오에는 실력파 배우 박근형, 전미도, 이솜, 변요한이 출연했다. 조용필 특유의 파워풀한 보이스에 배우들의 깊이 있는 연기력이 더해져 뮤직비디오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제작에는 영상 제작사 돌고래유괴단이 참여해 완성도를 더했다.

작사에 참여한 임서현은 "이 곡의 콘셉트는 '하프웨이(halfway, 중간쯤, 불완전하게, 꽤 괜찮은)'다. 자신을 믿는다면, 남들보다 조금 늦어도 가끔 어긋난 길을 간다고 해도 괜찮다고. 그래도 된다고. 모든 이들에게, 그리고 나에게도 말해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번 앨범에는 록, 일렉트로니카,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이 담겼다. '그래도 돼'를 비롯해 '찰나', '타이밍(Timing)', '세렝게티처럼', '왜', '필링 오브 유(Feeling Of You)', '라'까지 총 7곡이 수록됐다.


YTN 오지원 (bluejiwo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