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효신, 새 싱글 '히어로' 발표…영화 '소방관' 타이틀곡 된다

박효신, 새 싱글 '히어로' 발표…영화 '소방관' 타이틀곡 된다

2024.11.20. 오후 1:3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가수 박효신이 5년 만에 새 싱글 '히어로(HERO)'를 발표한다. 이 곡은 오는 12월 4일 개봉하는 영화 '소방관'의 타이틀곡으로 삽입될 예정이다.

영화 '소방관'은 2001년 홍제동 화재 참사 사건 당시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화재 진압과 전원 구조라는 단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투입된 소방관들의 상황을 그린 이야기.

'소방관' 제작진은 영화가 전하고자 하는 진심 어린 메시지를 전하며 박효신에게 참여를 요청했고, 박효신은 자신의 새 앨범 수록곡 중 '소방관'의 묵직한 메시지와 완벽히 어우러지는 곡을 떠올렸다.

그렇게 자연스럽게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 그는 자신의 깊은 감성과 목소리로 '히어로'를 완성했다. '히어로'는 박효신이 가창은 물론 작사, 작곡, 편곡 등 올 라운드로 참여한 곡이다.

작사에 함께 참여한 박효신과 김이나는 "희생은 사랑의 가장 숭고한 행위이다. 그 순수한 마음을 음악으로 표현하기 위해 편곡부터 작법이나 가창, 가사 단어 선택 등에서 기교를 최대한 배제함으로써 부르는 사람은 담담한, 듣는 사람은 먹먹한 감정의 간극을 만들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두 사람은 "희생이라는 단어는 언뜻 비장하고 웅장하게 들릴 수 있지만, 가사에는 내게 가장 소중한 누군가를 위한 소박한 마음을 담았다. 사랑은 그렇게 가까운 이를 향한 작은 마음으로 시작하는 것이기 때문에"라고 전하며 곡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소방관'은 오는 12월 4일 전국 극장에서 개봉하며, 타이틀곡 ‘히어로’는 같은 달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출처 = 허비그하로/(주)바이포엠스튜디오]

YTN 강내리 (nrk@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