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엄사령관' 박안수 육군참모총장, 10년 전 예능 출연 눈길

'계엄사령관' 박안수 육군참모총장, 10년 전 예능 출연 눈길

2024.12.04. 오후 2:4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3일 비상계엄을 선포하며 박안수 육군참모총장을 계엄사령관으로 임명한 가운데, 그의 과거 예능 출연 이력도 눈길을 끌고 있다.

박안수 육군참모총장은 2013년 6월 방송된 MBC '진짜 사나이' 강철사단 해룡연대 편에 출연했다. 당시 그는 제50보병 사단 연대장(대령)이었다.

방송에서 박 육군총장은 김수로, 서경석, 류수영, 샘 해밍턴, 손진영 등 '진짜 사나이' 출연자들이 전입신고를 받고 악수를 한 뒤 직접 마크를 수여했다.


박 육군총장은 1968년생 경북 청도군 출신으로, 대구 덕원고를 졸업하고 육군사관학교 46기로 입교했다. 2011년에는 대령으로 진급했고, 2019년에는 소장, 2022년에는 중장으로 진급했다. 지난해 군 장성 인사에서 육군참모총장인 대장으로 임명됐다.

계엄법상 계엄사령관은 현역 장성급 장교 중 국방부 장관이 추천한 사람을 국무회의 심의를 거쳐 대통령이 임명하게 돼 있다.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령 선포 이후, 국회에서는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을 가결시켰다.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4일) 오전 4시 30분께 비상계엄을 해제한다고 밝혔다.

[사진 = MBC '진짜사나이' 방송 화면]

YTN 최보란 (ran613@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