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왕' 신해철을 기리며…특별 라이브 프로젝트 '그대에게' 공개

'마왕' 신해철을 기리며…특별 라이브 프로젝트 '그대에게' 공개

2024.12.26. 오후 3:3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디지털 콘텐츠 미디어 딩고(dingo)가 '마왕' 신해철을 애도한다.

딩고의 음악 전문 채널 디에프(df)는 고(故) 신해철의 10주기를 기념해 특별 라이브 콘텐츠 '신해철 트리뷰트(TRIBUTE) | 그대에게 [DF STAGE]'를 선보인다.

이번 프로젝트 참여 아티스트로는 감성 싱어송라이터 최유리, 강렬한 퍼포먼스의 유다빈밴드, 독창적인 사운드로 주목받는 밴드 루시(LUCY)가 나선다.

신해철의 대표곡 '그대에게'는 대중음악계에 그의 이름을 알린 상징적인 곡이다. 아티스트들은 이번 라이브를 통해 '그대에게'를 각자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신선한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최유리의 따뜻한 감성, 유다빈밴드의 에너지 넘치는 무대, 루시의 창의적이고 독특한 편곡이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마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며 대중문화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신해철의 음악은 세대를 넘어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줬다. 이번 콘텐츠는 그의 유산을 새롭게 조명하며 다음 세대 아티스트들에게도 큰 의미를 전달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디에프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신해철의 음악이 가진 메시지와 감동을 새로운 세대에게 전하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특히 후배 아티스트들의 헌정 무대는 신해철의 유산을 더욱 빛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신해철 트리뷰트 | 그대에게 [DF STAGE]'는 디에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27일 최유리, 31일 유다빈밴드, 내년 1월 3일 밴드 루시 편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사진제공=딩고]

YTN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