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 ‘밤양갱’ 넘을까…정규 2집 더블 타이틀곡 확정

비비, ‘밤양갱’ 넘을까…정규 2집 더블 타이틀곡 확정

2025.05.09. 오전 09:4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가수 비비(BIBI)가 정규 2집 앨범을 더블 타이틀곡으로 내세운다.

비비의 정규 2집 앨범 EVE: ROMANCE’는 더블 타이틀곡 ‘종말의 사과나무’와 ‘책방오빠 문학소녀’를 앞세운다.

먼저 ‘종말의 사과나무’는 사랑 이전의 존재에 대해 질문을 던지며 시작된다. “사랑이란 게 생기기 전, 우릴 만든 건 뭐였을까?”라는 물음을 중심으로, 감정이라는 언어가 생기기 전의 무언가에 대한 성찰을 담았다.

함께 공개되는 또 다른 타이틀곡 ‘책방오빠 문학소녀’는 비비 특유의 유쾌한 시선이 돋보이는 곡이다. 복잡한 연애의 모습을 캐릭터적으로 표현했으며, 재치 있는 가사와 현실적 관찰이 어우러져 독창적인 매력을 선사한다.

‘EVE: ROMANCE’는 총 14트랙으로 구성됐다. 선공개된 곡과 함께 신곡 6곡이 포함되며, 발매 전까지 순차적으로 트레일러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비비는 이번 앨범에서도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두 명의 자아 ‘EVE’와 ‘EVE-1’을 등장시켜 서로 다른 시선으로 사랑을 풀어낸 서사 구조가 특징이다. 단순한 연애담을 넘어 ‘자기 자신을 바라보는 방식’을 이야기로 녹여냈다.

[사진=필굿뮤직]

YTN star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