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동석 vs. 박형식…한국형 히어로물 '트웰브' 예고편 공개

마동석 vs. 박형식…한국형 히어로물 '트웰브' 예고편 공개

2025.07.10. 오전 10:3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이미지 확대 보기
마동석 vs. 박형식…한국형 히어로물 '트웰브' 예고편 공개
ⓒSTUDIO X+U
AD
액션 히어로 시리즈 '트웰브'가 12지신의 힘으로 세상을 구할 한국형 히어로의 탄생을 알리는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동양의 12지신을 모티브로 한 시리즈 '트웰브'는 인간을 수호하기 위해 인간의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는 12천사들이 악의 무리에 맞서는 전투를 그린 액션 히어로물이다.

공개된 예고편은 12천사의 리더 ‘태산’(마동석 분)의 강렬한 등장으로 시작된다. 태초부터 인간을 지키기 위해 인간의 모습으로 살아가던 12천사들은 오래전 세상을 어둠으로 뒤덮으려는 악의 무리와의 전투 끝에 어둠의 원천인 지옥문은 겨우 닫았지만, 전투에서 4천사를 잃고 특별한 능력마저 봉인되어 버린다.

가족 같은 동료를 잃은 마음의 상처로 인간 세상에서 조용히 살고 있던 ‘태산’과 7천사들. 하지만 악의 편에 섰던 압도적인 힘의 ‘오귀’(박형식 분)를 제사장 ‘사민’(김찬형 분)이 깨우면서 다시 악의 힘이 세상에 드리워지기 시작한다. 수천 년만에 깨어난 그의 등장은 단숨에 서늘한 긴장감을 유발한다.

‘오귀’를 깨운 제사장 ‘사민’은 “난 이제 세상을 지옥으로 만든 뒤 모든 인간들을 악귀로 만들 거야” 라며 다시 전투가 시작될 것임을 예고한다. 다시는 인간사에 관여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던 ‘태산’과 힘이 봉인되어 버린 ‘원승’(서인국 분), ‘미르’(이주빈 분), ‘도니’(고규필 분), ‘강지(강미나 분), ‘쥐돌’(성유빈 분), ‘말숙’(안지혜 분), ‘방울’(레지나 레이 분)는 자신들이 ‘오귀’를 상대할 수 있을지 스스로를 의심한다.
ⓒSTUDIO X+U

하지만 12천사의 관리자 ‘마록’(성동일 분)이 “우리가 존재하는 이유는 인간들 세상을 돕기 위해서야”라며 ‘태산’과 천사들이 다시 악의 세력과 맞설 힘을 북돋운다. 티저 예고편은 거대한 세계관과 함께 여름 시즌에 걸맞은 유쾌하고 통쾌한 웃음까지 담고 있어 시청자들의 기대를 더욱 끓어오르게 한다.

'트웰브'는 고대와 현대를 오가는 광활한 세계관과 12지신의 힘을 가진 히어로들의 초특급 캐스팅, 그리고 이들이 펼치는 신선하고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앞서 큰 화제를 낳은 바 있다.

이번 예고편에서는 악의 세력들과의 격돌은 물론 ‘오귀’와의 숨 막히는 대결에서 진가를 발휘할 8천사의 개성 넘치는 액션을 암시하며 호기심을 더욱 증폭시킨다. 12지신 동물의 특징을 가진 천사들은 다채로운 능력과 액션, 눈 뗄 수 없는 매력들로 작품을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특별한 능력이 봉인된 8천사들이 어떻게 힘을 되찾고 ‘오귀’로부터 인간 세상을 구해낼 수 있을지, 신선하고 완벽한 팀플레이를 선사할 한국형 히어로의 탄생에 모두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트웰브'는 오는 8월 23일 디즈니+, KBS 2TV 토일 미니시리즈 동시 편성을 확정하며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시청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YTN star 김성현 (jamkim@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