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위기 극복 공로"…방문신 SBS 사장, 국민훈장 수훈

"인구위기 극복 공로"…방문신 SBS 사장, 국민훈장 수훈

2025.07.11. 오후 4:5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이미지 확대 보기
"인구위기 극복 공로"…방문신 SBS 사장, 국민훈장 수훈
(왼쪽부터) 이스란 보건복지부 제1차관, 방문신 SBS 사장 [SBS 제공]
AD
정부는 7월 11일 ‘제14회 인구의 날’ 기념식을 열고 방문신 SBS 사장과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에게 국민훈장을 수여했다.

보건복지부는 이날 서울 JW 매리어트 호텔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두 인물이 저출산·고령화 문제 해결에 기여했다”고 밝히며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방문신 사장은 SBS D포럼을 통해 인구 문제를 국가적 의제로 부각시켰고, ‘0.7의 한국’, ‘2025: 소멸의 시대’ 등 연중 기획 보도를 통해 대안을 제시했다. 또한 ‘동상이몽’ 같은 예능에서도 가족과 출산의 가치를 꾸준히 조명했으며, 방송협회장 취임 후 ‘저출생 대응 특별 작품상’을 신설해 방송계에 변화를 이끌었다.

방 사장은 “SBS 구성원 모두와 함께 받은 상”이라며 “앞으로도 공익적 방송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양종희 회장은 ‘초등 돌봄교실’, ‘소상공인 아이돌봄’ 같은 사회 공헌과 함께, 국내 최초로 육아휴직 후 재채용 조건의 ‘육아퇴직 제도’를 도입한 공로로 수상했다.

한편, 인구의 날은 1987년 세계 인구가 50억 명을 돌파한 것을 기념해 UN이 지정했으며, 한국은 2011년 관련 법에 따라 매년 7월 11일을 공식 기념일로 제정했다.

YTN star 최보란 (ran613@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