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vs케데헌, 글로벌 음원 차트서 맞붙었다

블랙핑크vs케데헌, 글로벌 음원 차트서 맞붙었다

2025.07.16. 오후 2: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최근 글로벌 음원 차트에서 K팝 대표 걸그룹 블랙핑크와 가상의 K팝 그룹 헌트릭스가 맞붙었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4일 "블랙핑크의 신곡 '뛰어'가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022년 발표한 '핑크 베놈(Pink venom)', '셧 다운(Shut Down)'에 이어 세 번째로 이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한 건데요. 이는 K팝 그룹 중 최다 1위 기록입니다.

'뛰어'는 미국을 비롯해 세계 각국 스포티파이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발매 후 이틀 동안에만 1309만 회 이상 재생됐습니다.

그러나 또 다른 글로벌 차트 빌보드에서는 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가 강세입니다.

극 중 인기 K팝 걸그룹인 헌트릭스가 부른 '골든(Golden)'은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6위를 차지했고, 헌트릭스와 경쟁하는 보이그룹 사자 보이즈의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16위에 올랐습니다.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은 29위, '소다 팝(Soda Pop)'은 35위이며, '프리(Free)가 41위, '왓 잇 사운즈 라이크(What It Sounds Like)'는 43위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이 밖에 그룹 트와이스 정연, 지효, 채영이 부른 OST '테이크다운(Takedown)'도 이 차트의 86위에 올랐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