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TXT 잇는 코르티스, 데뷔 전부터 글로벌 팬 몰이

방탄·TXT 잇는 코르티스, 데뷔 전부터 글로벌 팬 몰이

2025.08.14. 오후 1:4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빅히트 뮤직의 신인 그룹 코르티스(CORTIS·마틴, 제임스, 주훈, 성현, 건호)가 데뷔 전부터 글로벌 화제를 모으고 있다.

코르티스의 공식 틱톡(TikTok) 계정은 지난 13일 오후 5시경 팔로워 100만 명을 돌파했다. 계정 개설 6일 만의 성과다.

팔로워 수는 11~12일 데뷔 앨범 인트로곡 ‘GO!’ 뮤직비디오와 콘셉추얼 퍼포먼스 필름 공개를 기점으로 급상승했다. 지난 10일 기준 40만 명이었던 팔로워는 사흘 만에 약 150% 증가했다.

또한, 14일 정오 기준 코르티스 틱톡 계정의 누적 ‘좋아요’는 1240만 개. 댓글창에는 여러 국가의 언어가 쏟아져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을 입증했다.


이들은 데뷔 전부터 숏폼을 활용해 국내외 팬과 활발히 소통 중이다. 멤버들이 직접 만든 로고 사운드, 곡 작업기, 댄스 챌린지 영상이 주목받고 있다. 팀의 콘셉트인 ‘영 크리에이터 크루’ 특징이 드러나는 콘텐츠다.

지난 11일 공개된 ‘GO!’ 뮤직비디오는 14일 기준 한국·미국·캐나다·영국 등 11개국 유튜브 인기 급상승 뮤직비디오 ‘톱 30’에 올랐다. 공개 사흘째에도 식지 않는 인기를 보이고 있다.

코르티스는 오는 18일 오후 6시 타이틀곡 ‘What You Want’를 발매하며 정식 데뷔한다. 

[사진=빅히트 뮤직]


YTN star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