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오늘(25일) 신보 발매…신조어 유행까지 노린다

아이브, 오늘(25일) 신보 발매…신조어 유행까지 노린다

2025.08.25. 오후 2:2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이미지 확대 보기
아이브, 오늘(25일) 신보 발매…신조어 유행까지 노린다
사진제공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AD
'레블 하트(REBEL HEART)'부터 '애티튜드(ATTITUDE)'까지 플레이리스트를 장악한 그룹 아이브(IVE)가 신곡으로 또 한 번 흥행을 예고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브는 오늘(25일) 저녁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시크릿'을 발매한다.

'아이브 시크릿'은 화려한 표정 뒤 숨겨진 감정의 흐름에 집중한 앨범이다. 아이브는 익숙했던 당당함은 유지하면서도 그 안에 감춰졌던 이면과 반전의 태도를 꺼내 보이며 자신들의 이미지를 재설계한다는 계획이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XOXZ'를 비롯해 '와일드 버드(Wild Bird)', '디어, 마이 필링스(Dear, My Feelings)', '갓챠(GOTCHA)', '삐빅(♥beats)', '미드나잇 키스(Midnight Kiss)' 등 총 6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엑스오엑스지'는 '사랑해, 잘 자. 그리고 꿈속에서 만나'라는 뜻을 지닌 아이브표 신조어 'XOXZ'를 노래한 곡이다. 묵직한 808 베이스와 브라스, 단단한 드럼이 곡 전체의 긴장감을 이끌며 저음의 랩과 미니멀한 보컬이 몽환적인 매력을 더해 듣는 이들의 귓가를 사로잡는다.

멤버 장원영과 서지음 작사가가 노랫말을 써 완성도를 높였다. 전작 타이틀곡 '애티튜드(ATTITUDE)'로 호흡을 맞춘 두 사람은 이번 'XOXZ'를 통해 복합적인 감정을 하나의 암호처럼 감각적으로 풀어내며, 명확히 말하지 않아도 전해지는 도도하고도 비밀스러운 아이브만의 정체성을 선명히 드러낸다.

음원과 동시에 공개되는 'XOXZ' 뮤직비디오에는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만들어 낸 비밀의 꿈속으로 '나 자신'을 초대하고, '나만의 방식'대로 풀어낸 세계를 입체적이고 다채롭게 그린 장면이 담긴다.

YTN star 오지원 (bluejiwo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