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영 “특별한 기회 살려야 한다”…대통령 직속 위원회 합류

박진영 “특별한 기회 살려야 한다”…대통령 직속 위원회 합류

2025.09.09. 오후 5:5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가수 겸 프로듀서 박진영이 이번에 신설된 대통령 직속 기구 대중문화교류위원회의 공동위원장에 위촉됐다.

이와 관련해 박진영은 오늘(9일) 자신의 SNS를 통해 위원회 참여 사실을 직접 알리며 “정부 일을 맡는다는 게 업계 종사자로서는 부담스러웠지만, K-pop이 맞은 특별한 기회를 살려야 한다는 생각에 결심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2003년 미국으로 건너가 음반사에 홍보 자료를 돌릴 때도, 2009년 원더걸스가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핫100’에 진입했을 때도, 지금도 제 꿈은 같다. K-pop이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현장에서 필요하다고 느꼈던 제도적 지원을 체계화해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이어지도록 하고, 후배 아티스트들이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K-pop이 단순한 한류 확산을 넘어 세계인들이 교류하는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이 일을 함께 맡아주신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께 감사드린다. 덕분에 용기를 낼 수 있었다”며 글을 끝맺었다. 

[사진=OSEN]

YTN star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