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40주년' 임재범, 3년 만에 신곡 발매…11월 전국투어 개최

'데뷔 40주년' 임재범, 3년 만에 신곡 발매…11월 전국투어 개최

2025.09.17. 오후 1:2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이미지 확대 보기
'데뷔 40주년' 임재범, 3년 만에 신곡 발매…11월 전국투어 개최
사진제공 = 블루씨드엔터테인먼트
AD
가수 임재범이 3년의 공백을 깨고 팬들 앞에 선다.

임재범은 오늘(17일) 저녁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8집 선공개 곡 '인사'를 발매한다.

'인사'는 2022년 정규 7집 '세븐 콤마(SEVEN,)' 이후 약 3년 만의 신작으로, 팬들에 대한 미안함과 감사의 마음을 온전히 담은 팝 가스펠 스타일의 곡이다.

특히 '고해', '너를 위해', '비상' 등 임재범 명곡의 탄생에 함께한 채정은 작사가가 재합류해 깊이 있는 메시지를 완성했다. 임재범에게 '인사'는 지난 40년을 함께해 준 팬들을 향한 감사 편지이자, 신앙인들에게는 감사 기도, 또 누군가에게는 어머니께 보내는 감사 인사의 의미를 담고 있다.

당초 '인사'와 함께 발매 예정이던 '니가 오는 시간'은 발매가 미뤄졌다. 소속사 블루씨드엔터테인먼트는 "더욱 심도 있는 작업을 통해 추후 순차적으로 공개된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이번 앨범에는 임재범과 오랜 파트너십을 유지해온 프로듀서 박기덕과 함께 영화 '아저씨' OST 'Dear'와 임재범의 '사랑' 등을 탄생시킨 매드 소울 차일드(Mad Soul Child)의 14o2와 김이나 작사가 등이 의기투합했으며, 완성도 높은 결과물들을 연달아 선보일 예정이다.

임재범은 11월 29일 대구, 12월 13일 인천, 내년 1월 17~18일 서울, 1월 24일 부산 등에서 전국투어 콘서트 '나는 임재범이다'를 개최한다. 이번 투어는 수많은 히트곡과 신곡 무대를 아우르며 임재범의 40년 음악 여정을 총망라하는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YTN star 오지원 (bluejiwo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