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이슈] "응원봉 베꼈다" 더보이즈 팬 반발…QWER 팬 "특별한 디자인 아냐" 맞불

[Y이슈] "응원봉 베꼈다" 더보이즈 팬 반발…QWER 팬 "특별한 디자인 아냐" 맞불

2025.09.19. 오후 1:1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이미지 확대 보기
[Y이슈] "응원봉 베꼈다" 더보이즈 팬 반발…QWER 팬 "특별한 디자인 아냐" 맞불
사진제공 = OSEN, 타마고 프로덕션
AD
그룹 더보이즈와 QWER 팬덤 간에 '응원봉 전쟁'이 벌어져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최근 더보이즈의 팬들은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을 통해 "QWER이 더보이즈의 응원봉 디자인을 표절했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문제가 되는 건 응원봉의 형태. 지난 2021년 출시된 더보이즈의 응원봉이 확성기 모양인데, QWER이 지난 17일 내놓은 응원봉 역시 그렇다.

두 응원봉 디자인이 완전히 일치하는 건 아니지만, "'확성기 모양 응원봉'이라는 것이 다른 그룹들과 차별되는 더보이즈 응원봉만의 디자인"이라는 게 더보이즈 팬들의 주장이다.

특히 이들은 한 그룹의 팬덤을 대표하는 색깔, 이름, 응원봉 등을 겹치지 않게 하는 것이 오래된 팬덤 간의 문화라고도 목소리를 높이며, QWER 측이 디자인을 변경하기를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QWER 팬덤은 확성기는 QWER이 무대 퍼포먼스에 사용해오던 것일뿐더러 확성기 자체가 특별한 디자인이 아니라며 맞서고 있다.

양 측의 갈등이 심해지면서 팀과 멤버들을 향해 선을 넘는 비난도 나오고 있다.

이 가운데 QWER 소속사 3Y코퍼레이션은 18일 공식 팬카페를 통해 악의적인 게시물에 대한 법적 대응 상황을 공유했다.

3Y코퍼레이션은 "지난 4월과 6월 115건의 악성 게시글에 대해 형사 고소했고, 사안의 중대성에 따라 최근 유죄 판결 및 벌금형이 선고되고 있다"고 알렸다.

이어 "당사는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어떠한 합의나 선처도 없이 끝까지 강력하게 대응하고 있다"며 "아티스트를 향한 악의적이고 불법적인 게시물에 대해서는 그에 대한 법적 책임을 예외 없이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YTN star 오지원 (bluejiwo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