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이슈] 응원봉 갈등 심화…더보이즈 "강력 대응" vs. QWER "문제 없다"

[Y이슈] 응원봉 갈등 심화…더보이즈 "강력 대응" vs. QWER "문제 없다"

2025.09.26. 오전 11:0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이미지 확대 보기
[Y이슈] 응원봉 갈등 심화…더보이즈 "강력 대응" vs. QWER "문제 없다"
사진제공 = OSEN
AD
그룹 더보이즈와 QWER 간에 응원봉 디자인을 둘러싼 갈등이 깊어지고 있다.

더보이즈의 소속사 원헌드레드는 오늘(26일) "해당 사안을 인지한 이후 QWER 측과 논의를 이어오며 디자인 변경 등을 요청했으나 최종적인 결론에 이르지 못했다"며 "향후에도 이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모든 법적 절차를 포함해 유관 기관들과 연대해 강력히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발표했다.

특히 원헌드레드는 "응원봉은 아티스트와 팬덤을 이어주는 소중한 상징이기에, 논란 자체만으로도 마음 불편하셨을 더비(더보이즈 팬덤) 분들의 감정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며 "논란에 보다 빠르게 대응하지 못한 점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끝으로 "앞으로 더보이즈와 더비가 함께 만들어온 소중한 상징성이 소홀히 다뤄지지 않도록 더욱 세심히 살피겠다"고 덧붙였다.

더보이즈 측에서 법적 대응을 시사하자, 그간 입장을 밝히지 않았던 QWER의 소속사도 나섰다.

QWER 소속사 쓰리와이코프레이션, 프리즘필터는 "최근 발매된 QWER 공식 응원봉은 디자인적으로나 저작권상 어떠한 문제도 없다. 변호사와 변리사 등 관련 전문가들의 검토와 의견을 수차례에 걸쳐 받았으며, 저작권 침해를 포함한 어떠한 문제도 없다는 사실을 확인받았다"고 반박했다.

더불어 "해당 사안과 관련해 원헌드레드 측과 원만한 협의와 대화를 이어가던 중, 갑작스럽게 상대 측이 법적 대응 방침을 밝힌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전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더보이즈 팬들이 "QWER이 더보이즈의 응원봉 디자인을 표절했다"고 주장하면서 갈등이 벌어졌다. QWER이 확성기 모양의 응원봉을 내놨는데, 더보이즈 역시 지난 2021년 확성기 모양의 응원봉을 출시했기 때문.

두 응원봉 디자인이 완전히 일치하는 건 아니지만, "'확성기 모양 응원봉'이라는 것이 다른 그룹들과 차별되는 더보이즈 응원봉만의 디자인"이라는 게 더보이즈 팬들의 주장이다.

그러나 QWER 팬덤은 확성기는 QWER이 무대 퍼포먼스에 사용해오던 것일뿐더러 확성기 자체가 특별한 디자인이 아니라며 맞서고 있다.

두 팬덤 간의 갈등이 심화되면서, 양 측 소속사가 응원봉 디자인에 관한 논의를 이어왔다. 그러나 더보이즈 측에서 법적 대응에 나서면서, 이는 소속사 간 갈등으로 번지는 모양새다.

YTN star 오지원 (bluejiwo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