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음반 성적도 찬란’ 이찬원 정규 2집 커리어 하이

‘음원·음반 성적도 찬란’ 이찬원 정규 2집 커리어 하이

2025.10.22. 오후 1:2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가수 이찬원이 정규 2집 ‘찬란(燦爛)’으로 또 한 번 하프 밀리언셀러에 올랐다.

22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이찬원의 정규 2집 ‘찬란(燦爛)’은 발매 이틀 만에 누적 판매량 54만 3,404장을 기록했다. 같은 날 기준 한터차트 일간 음반 차트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이로써 이찬원은 정규 1집 ‘ONE(원)’과 미니 2집 ‘bright;燦(브라이트;찬)’에 이어 이번 앨범까지 3연속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타이틀곡 ‘오늘은 왠지’는 벅스 실시간 음원 차트(22일 기준) 1위에 올랐고, 멜론 HOT100 등 주요 차트에도 진입했다. 수록곡 다수 역시 차트인에 성공했다.

이번 앨범은 작곡가 조영수가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로이킴, 김이나, 로코베리, 이유진, 한길, 다섯달란트, 이규형 등이 제작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타이틀곡 ‘오늘은 왠지’는 조영수가 작곡하고 로이킴이 작사한 컨트리 장르 곡으로, 이찬원이 처음 시도하는 새로운 음악색을 담았다.

총 12곡이 수록된 정규 2집 ‘찬란(燦爛)’은 컨트리, 발라드, 유로댄스, 소프트록, 모던록, 재즈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며 한층 넓어진 음악 스펙트럼을 보여준다.

[사진=티엔엔터테인먼트]

YTN star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