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태연, 솔로 데뷔 10주년에 전하는 '인사'

소녀시대 태연, 솔로 데뷔 10주년에 전하는 '인사'

2025.11.25. 오전 10:2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그룹 소녀시대 태연이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아 '인사'를 전한다.

태연의 솔로 데뷔 10주년 기념 앨범 '파노라마 : 더 베스트 오브 태연(Panorama : The Best of TAEYEON)'은 12월 1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타이틀곡 '인사(Panorama)'는 태연이 10주년을 기념해 선보이는 신곡이다. 이는 생동감 있는 피아노와 신시사이저, 강렬한 드럼 라인 위에 거칠게 몰아치는 기타 멜로디가 어우러진 팝 록(Pop Rock) 장르의 곡이다.

가사에는 지난 시간과 앞으로 다가올 날들에 인사를 전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에 태연이 지금까지 걸어온 음악 여정을 되돌아보는 것은 물론, 앞으로 펼쳐질 또 다른 음악 세계를 함께 바라보게 해 더욱 의미가 깊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을 포함해, 태연이 그동안 선보인 수많은 곡 가운데 대표적인 시기와 장르로 선별한 총 24트랙이 수록됐다.

태연은 지난 2007년 소녀시대 멤버로 데뷔했다. 그러다 2015년 10월 첫 솔로 앨범 '아이(I)'를 발매하고 솔로 가수로서 첫발을 내디뎠다. 팀 활동과 솔로 활동을 병행하며, '위켄드(Weekend)', '투 엑스(To. X)', '사계' 등으로 줄곧 흥행을 이어왔다.

[사진제공 = SM엔터테인먼트]

YTN star 오지원 (bluejiwo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