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대한민국 착한 기부대상 대통령 표창…가수 최초

방탄소년단, 대한민국 착한 기부대상 대통령 표창…가수 최초

2025.12.09. 오후 1:5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이미지 확대 보기
방탄소년단, 대한민국 착한 기부대상 대통령 표창…가수 최초
사진제공 = 빅히트뮤직
AD
그룹 방탄소년단이 '제5회 대한민국 착한 기부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8일 '제5회 대한민국 착한 기부대상'에서는 방탄소년단이 한국 가수 최초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이 시상식은 2021년부터 나눔과 기부 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에 희망과 용기를 전한 개인과 단체를 격려하고 다양한 선행 사례를 공유하며 성숙한 기부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방탄소년단은 "'러브 마이셀프(LOVE MYSELF)' 캠페인이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는 사실에 큰 보람을 느낀다. 이 상은 저희에게 주신 상이라기보단 캠페인을 통해 전파한 '스스로를 사랑하고 또 세상을 사랑하자'라는 메시지에 공감해 주신 모든 분들께 드리는 격려와 응원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함께 캠페인을 만들어 온 팬분들께 이 영광을 돌리고 싶다. 앞으로도 따뜻하고 건강한 변화에 기여하는 방탄소년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남겼다.

이들은 K팝 아티스트 최초로 지난 2017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러브 마이셀프'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를 통해 155개 국가와 지역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폭력 예방과 심리지원을 추진했다.

이 가운데 방탄소년단은 내년 봄 신보 발매와 대규모 월드 투어를 준비 중이다.

YTN star 오지원 (bluejiwo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