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김우빈·신민아, 법륜스님이 주례 본 이유

'결혼' 김우빈·신민아, 법륜스님이 주례 본 이유

2025.12.22. 오전 09:1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이미지 확대 보기
'결혼' 김우빈·신민아, 법륜스님이 주례 본 이유
사진=에이엠엔터테인먼트
AD
배우 김우빈과 신민아의 결혼식 주례를 법륜스님이 맡은 사실이 알려지며 그 인연이 재조명됐다.

두 사람은 지난 20일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가족과 가까운 지인들만 초대한 가운데 비공개로 결혼식을 올렸다. 주례는 법륜스님이 맡았고, 축가는 가수 카더가든, 사회는 배우 이광수가 맡았다.

법륜스님은 김우빈이 2017년 비인두암 투병 당시 정신적으로 큰 의지가 됐던 인물로 알려져 있다. 김우빈은 2019년 절친 조인성과 함께 서울 서초동 정토회관에서 열린 부처님 오신 날 기념 봉축법요식에 참석한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김우빈과 신민아의 불교와의 인연은 이후에도 이어졌다. 두 사람은 올해 5월에도 정토회관을 함께 찾은 모습이 목격돼 '불심 데이트'라며 화제를 모았다.

축가는 당초 김우빈의 절친인 엑소 도경수가 맡을 예정이었으나, '2025 멜론뮤직어워드' 일정으로 인해 가수 카더가든이 대신했다. 도경수는 멜론뮤직어워드 레드카펫 참석 후 대기 시간을 활용해 결혼식장을 잠시 들른 것으로 전해졌다.

사회자로 나선 이광수는 김우빈, 도경수와 예능 '콩콩팡팡' 등을 통해 각별한 우정을 쌓아온 사이로 잘 알려져 있다. 신민아와는 넷플릭스 시리즈 '악연'에서 함께 연기했다.

이날 결혼식에는 방탄소년단 뷔를 비롯해 공효진, 류준열, 김태리, 엄정화, 배정남, 유해진, 김의성, 고두심, 남주혁, 박경림, 안보현, 이세영, 이병헌, 윤경호, 나영석 PD, 김은숙 작가 등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의 결혼식 후 SNS를 통해 두 사람이 직접 그린 그림과 손글씨가 담긴 메뉴판과 정성이 가득 담긴 세심한 답례품도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김우빈과 신민아는 청첩장을 직접 꾸민 것처럼 메뉴판 역시 손그림과 손글씨로 남다른 센스를 드러냈다.

두 사람은 결혼식 당일 한림화상재단, 서울아산병원, 좋은벗들 등 기관에 3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YTN star 공영주 (gj920@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