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연이은 기록 행진…中 연간 차트 ‘점령‘

지드래곤, 연이은 기록 행진…中 연간 차트 ‘점령‘

2026.01.12. 오전 09:4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가수 지드래곤(G-DRAGON)이 중국 최대 음원 플랫폼들의 연간 차트를 휩쓸며 중화권 내 독보적인 위상을 재확인했다.

지난 9일 발표된 QQ뮤직 연간 차트에 따르면, 지드래곤의 정규 3집 ‘Übermensch(위버멘쉬)’는 ‘올해의 앨범(Album of the Year)’에 선정됐다. QQ뮤직이 중국 내 최대 규모의 이용자를 보유한 플랫폼인 만큼, 이번 수상은 현지 대중과 평단의 지지를 동시에 받았음을 보여준다. 지드래곤은 공식 SNS를 통해 트로피 인증샷과 함께 “THANKS FAM!”이라는 짧은 소감을 남기며 기쁨을 나눴다.

중국 최대 음악 스트리밍 그룹인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TME)의 성적표 역시 화려하다. 지드래곤은 ‘TME 2025 연간 차트’에서 ‘올해의 K-POP 가수’, ‘올해의 K-POP 앨범’, ‘올해의 K-POP 곡’(HOME SWEET HOME) 부문을 모두 석권하며 3관왕에 올랐다. 이와 함께 ‘올해의 K-POP 솔로 가수 TOP 10’에도 이름을 올리며 전방위적인 활약을 입증했다.

이번 차트 결과에서 주목할 점은 특정 곡에 치우치지 않은 ‘앨범 단위’의 흥행이다. 태양과 대성이 참여한 ‘HOME SWEET HOME’이 한국 차트 최장기간 차트인 기록을 세운 데 이어, 앤더슨 팩이 피처링한 ‘TOO BAD’와 ‘TAKE ME’ 역시 주요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갤럭시코퍼레이션]

YTN star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