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영석 사단표 등산 예능 온다…카더가든·도운·이채민·타잔 출격

나영석 사단표 등산 예능 온다…카더가든·도운·이채민·타잔 출격

2026.01.15. 오전 10:5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넷플릭스와 손잡고 한겨울 설산 대장정에 나선다.

넷플릭스 예능 '대체 등산을 왜 하는 건데?'는 평생 등산에 관심 없던 비자발적 등산러 4인방이 생애 처음으로 한겨울 설산에 도전하는 ‘내발내산’ 등산 버라이어티다. 자발적으로 등산을 해본 적 없는 이들이 혹독하지만 아름다운 한국의 설산에 오르며, 제목 그대로 ‘대체 등산을 왜 하는 건데?’라는 질문에 나름의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는다.

출연진으로는 카더가든, DAY6 도운, 이채민, 올데이 프로젝트 타잔이 합류했다. 독보적인 음색의 아티스트이자 예능에서 재치 있는 입담을 보여준 카더가든, DAY6의 드러머로 친화력 넘치는 매력을 지닌 도운, 드라마 '폭군의 셰프'와 '캐셔로'등을 통해 주목받은 배우 이채민, 무대 위 카리스마와는 다른 엉뚱한 면모와 체력을 갖춘 올데이 프로젝트 타잔이 함께한다. 서로 다른 분야에서 활동해온 네 사람이 설산이라는 낯선 환경에서 만들어낼 호흡에 관심이 쏠린다.

프로그램은 ‘예능 미다스의 손’으로 불리는 나영석 사단의 신규 예능이라는 점에서도 주목된다. 등산이라는 소재를 전면에 내세운 새로운 형식의 버라이어티로, 넷플릭스와의 협업을 통해 어떤 시너지를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연출은 '뿅뿅 지구오락실', '서진이네', '신서유기' 시리즈 등을 선보인 박현용 PD가 맡았다.

박현용 PD는 “‘함께 고생하면 금방 친해진다’는 말처럼, 일면식도 없던 네 남자가 영하 20도의 설산을 오르내리며 빠르게 가까워지는 과정이 주요 관전 포인트”라며 “등산의 매력을 알지 못했던 이들이 K-등산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변화해 가는지도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대체 등산을 왜 하는 건데?'는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 제공 = 넷플릭스]

YTN star 최보란 (ran613@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