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손오공', 스포티파이 3억 스트리밍 돌파

세븐틴 '손오공', 스포티파이 3억 스트리밍 돌파

2026.01.16. 오후 2:1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이미지 확대 보기
세븐틴 '손오공', 스포티파이 3억 스트리밍 돌파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AD
그룹 세븐틴이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새로운 기록을 추가했다.

16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세븐틴의 미니 10집 ‘FML’ 타이틀곡 ‘손오공’은 이날 기준 누적 재생 수 3억 8만 7,949회를 기록하며 3억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손오공’은 지난 2023년 10월 발매된 미니 10집 ‘FML’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다. 멤버 우지와 프로듀서 범주가 곡 작업에 참여했으며, 시련을 극복하며 진화하는 존재를 ‘손오공’에 비유해 표현했다. 이 곡은 발매 당시 국내 주요 차트 1위는 물론,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 12주 연속 이름을 올리는 등 글로벌 흥행을 거뒀다.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도 꾸준하다. 지난 5월에는 일본 누적 스트리밍 1억 회를 돌파하며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스트리밍 부문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발매 후 상당 기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음을 보여주는 지표다.

한편, 세븐틴은 최근 '제40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음반 본상 수상으로 10년 연속 수상의 대기록을 세우며 견고한 음반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아울러 도겸·승관의 방송 출연과 에스쿱스·민규의 매진된 유닛 공연 등 단체와 개별 활동을 오가는 전방위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YTN star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