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 이탈리아 총리 영화 공동 제작 제안에 “빨리 추진”

이재명 대통령, 이탈리아 총리 영화 공동 제작 제안에 “빨리 추진”

2026.01.20. 오후 1:3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이미지 확대 보기
이재명 대통령, 이탈리아 총리 영화 공동 제작 제안에 “빨리 추진”
이재명 대통령과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19일 청와대에서 열린 확대회담에서 악수하고 있다 ⓒ연합뉴스
AD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20일)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영화 공동제작 프로젝트를 제안해왔다며 영화산업 지원 의지를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게 "이탈리아 총리께서 영화를 공동 제작하자고 그러셨다. 잘 참고하고 빨리 해보시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영화계, 문화예술계가 토대가 무너질 정도로 기반이 망가지고 있다는데 각별히 관심을 가져야 할 것 같다"며 "한국 문화가 주목을 받는데 기반이 붕괴하면 큰일"이라고 했다.

최 장관은 "명심하겠다"며 "올해 예산을 기반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을 찾고 있다"고 답했다.

이에 이 대통령은 "찾아보고, 앞으로 추경을 할 기회가 아마 있을 수 있다. 통상 (기회가) 있지 않나. 그때 문화예술 분야 예산을 잘 검토해 보라"고 덧붙였다.

앞서 하루 전 이재명 대통령과 멜로니 총리는 청와대 본관에서 정상회담을 가졌다. 이탈리아 총리의 한국 방문은 19년 만이다.

YTN star 김성현 (jamkim@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