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 1억 돌파' 르세라핌, 한대음 최우수 노래 후보 노미네이트

'스포티파이 1억 돌파' 르세라핌, 한대음 최우수 노래 후보 노미네이트

2026.02.06. 오전 09:2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한국대중음악상 주요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5일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회(위원장 김광현)가 발표한 제23회 수상 후보 명단에 따르면,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싱글 1집 타이틀곡 ‘SPAGHETTI (feat. j-hope of BTS)’는 ‘최우수 케이팝 노래’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해당 곡은 얼터너티브 펑크 팝(Alternative funk pop) 장르로, 머릿속에서 자꾸 맴도는 르세라핌의 존재감을 치아에 낀 스파게티 면에 비유한 가사가 특징이다. 특히 멤버 사쿠라와 허윤진이 직접 곡 작업에 참여해 팀의 색깔을 더했다.

‘SPAGHETTI’는 발표 직후 국내외 차트에서 유의미한 기록을 남겼다. 지난해 10월 공개 이후 7주 만에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 수 1억 회를 돌파했으며, 미국 빌보드 ‘핫 100’ 50위,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 46위에 오르는 등 팀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한 바 있다.

올해로 23회를 맞이한 한국대중음악상은 음악 평론가, 기자, PD 등 전문가들이 선정위원으로 참여하는 시상식이다. 이번 시상식은 오는 26일 개최되며, 한국대중음악상 공식 유튜브 채널과 멜론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될 예정이다.

YTN star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