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텔라, 부산 벡스코 달궜다… 정규 4집 선공개곡 릴레이 공개

포레스텔라, 부산 벡스코 달궜다… 정규 4집 선공개곡 릴레이 공개

2026.02.09. 오후 4:1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이미지 확대 보기
포레스텔라, 부산 벡스코 달궜다… 정규 4집 선공개곡 릴레이 공개
사진=비트 인터랙티브
AD
그룹 포레스텔라가 부산 공연을 끝으로 전국투어 콘서트의 막을 내렸다.

포레스텔라는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단독 콘서트 ‘THE LEGACY(더 레거시)’를 개최하고 투어 피날레를 장식했다. 지난해 12월 서울을 시작으로 대구를 거쳐 부산까지 이어진 이번 투어에서 포레스텔라는 연내 발매 예정인 정규 4집의 수록곡들을 선공개했다.

특히 부산 공연에서는 정규 4집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Etude(에튀드)’ 라이브 무대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프랑스어 크로스오버 곡인 ‘Etude’는 왈츠 리듬을 기반으로 메이저와 마이너를 오가는 화성이 특징이다.

이번 투어는 ‘시네마틱 유니버스’를 테마로 기획됐다. 포레스텔라는 인류 유산의 기록자라는 콘셉트 아래 ‘Save our lives’, ‘UTOPIA’ 등 기존 오리지널 곡은 물론, ‘Now We Are Free(글래디에이터 OST)’, ‘Deliver Us(이집트 왕자 OST)’ 등 영화 음악을 엮어 3시간 20분여의 러닝타임을 채웠다.

전국투어를 마친 포레스텔라는 오는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4집의 세 번째 선공개곡인 ‘Etude’를 정식 발매한다. 이어 연내 정규 4집 본 앨범을 발표하며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YTN star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