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아이돌 유닛 데뷔전…‘버추얼 온라이브 2’ 개최

버추얼 아이돌 유닛 데뷔전…‘버추얼 온라이브 2’ 개최

2026.02.19. 오전 10:5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이미지 확대 보기
버추얼 아이돌 유닛 데뷔전…‘버추얼 온라이브 2’ 개최
사진=마운드미디어 그림 프로덕션
AD
서브컬처 레이블 그림 프로덕션(GRIM Production)이 오는 3월 7일 버추얼 아이돌 가창 경연 ‘버추얼 ON-LIVE! 2’를 개최한다.

‘버추얼 ON-LIVE!’는 지난해 1월 네이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CHZZK)에서 처음 시작된 경연이다. 1회 대회에는 스트리머 약 100명이 참여했으며, 최종 선발된 5명(샤메이, 이소, 먀뮤뮤, 아일라, 므므네)은 유닛 글리머스(GLIIMerS)로 데뷔해 싱글 ‘FESTIVE NIGHT’을 발매했다. 당시 선발 인원에게는 각 100만 원의 가창료가 지급됐다.

이번 2회 대회는 기존 치지직 외에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숲(SOOP)과 유튜브로 송출 플랫폼을 확대한다. 심사위원으로는 작곡가 이글루(IGLoo), 그림 프로덕션 총괄 프로듀서 지몬(G.MON), 스트리머 룩삼이 참여하며, 글리머스 멤버 므므네가 진행을 맡는다.

최종 선발자에게는 이글루의 신곡 ‘우주괴담’ 가창 기회와 함께 정식 음원 발매 및 버추얼 아이돌 데뷔 기회가 주어진다. 아티스트에게는 각 100만 원의 가창료가 별도로 지급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2월 25일까지이며, 본선 진출자는 3월 2일 발표된다. 본 경연은 3월 7일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YTN star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