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라기 월드:폴른 킹덤' 400만 돌파…신드롬 어떻게 가능했나

'쥬라기 월드:폴른 킹덤' 400만 돌파…신드롬 어떻게 가능했나

2018.06.14. 오후 1:3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쥬라기 월드:폴른 킹덤' 400만 돌파…신드롬 어떻게 가능했나_이미지
  • '쥬라기 월드:폴른 킹덤' 400만 돌파…신드롬 어떻게 가능했나_이미지2
  • '쥬라기 월드:폴른 킹덤' 400만 돌파…신드롬 어떻게 가능했나_이미지3
AD

영화 '쥬라기 월드:폴른 킹덤'이 4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이러한 폭발적 흥행이 가능했던 이유가 무엇인지, 흥행 포인트를 짚어 본다.



1. 1993년부터 시작된 '쥬라기' 시리즈의 장수



'쥬라기' 시리즈는 1993년 '쥬라기 공원'부터 2018년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까지 25년 동안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은 장수 시리즈. '쥬라기 공원'이 첫 선을 보였을 때 상상 속에서만 존재했던 공룡이 스크린 위를 누비는 생생한 비주얼은 아직까지 회자가 되고 있다.




2015년 '쥬라기 월드'는 전 세계 역대 흥행 5위에 오른 것은 물론, 메르스 사태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 554만 관객을 동원하며 시리즈의 위엄을 보여준 바 있다. 이렇게 전작들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에도 뜨거운 관심이 이어졌다.




2. 올 여름을 여는 지상 최대의 블록버스터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이후 여느 때 보다 빠르게 찾아온 더위에 시원한 재미를 선사할 블록버스터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던 때,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의 압도적 스펙터클과 스릴 넘치는 스토리는 관객들을 완벽하게 사로잡을 수 있었던 비결.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은 심장을 요동치게 하는 화산 폭발 시퀀스부터 존재해선 안될 생명체 ‘인도미누스 랩터’와의 간담을 서늘하게 하는 추격전까지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며 올여름을 여는 지상 최대의 블록버스터로써 관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 같은 관심은 특별관 포맷으로도 이어져 역대 최고 4DX 오프닝 기록을 경신했을 뿐만 아니라 역대급 IMAX 흥행 기록을 거두며 올 여름 최고의 엔터테이닝 영화로 꼽히고 있다.




3. 전 세대 및 가족 관객이 열광한 영화



흥행 원동력은 전세대의 고른 지지가 바탕에 있었다. 일반적으로 극장에서 관객들의 인적 자료는 공개하지 않으나, CGV 예매분포를 살펴보면 20대부터 40대까지 고른 선택을 받았음을 알 수 있다. 뿐만 아니라 10대 예매 비중도 종전 블록버스터 중 역대급 기록에 해당된다.

특히, 자녀를 둔 부모들이 모이는 카페나 사이트에서 가족과 함께 영화를 보았다는 후기가 이어지며 가족 단위 관객의 전폭적인 지지 역시 흥행에 핵심 역할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를 바탕으로 지방 선거 연휴까지 완벽하게 장악했으며, 이른 더위가 맞물려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은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원한 여름 블록버스터를 즐기기 위한 관객들이 발걸음이 이어질 예정이다.



4. 국가 및 세대 불문 흥행 아이콘 ‘공룡’



‘공룡’은 오랜 시간 동안 국적과 세대를 불문하고 사랑 받아온 키워드다. 1993년 '쥬라기 공원'을 시작으로 25년간 영화 '쥬라기' 시리즈가 전세계인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것 뿐만 아니라 ‘공룡 메카드’ 등 공룡 관련 완구 상품과 애니메이션 작품이 끊임 없이 출시되고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이에 대한 반증.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은 ‘쥬라기 월드’ 최강자 티렉스, 인간과 교감하는 벨로시랩터 블루, 압도적 스케일의 모사사우르스, 강렬한 신스틸러 스티키몰로크 등 다채로운 공룡들이 총출동한 환상적인 공룡의 세상을 소환, 전세계 관객들의 뜨거운 지지를 이끌어내며 폭발적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김수정 기자 swandive@tvreport.co.kr 사진=영화 스틸


Copyrights ⓒ TV리포트. 무단 전제 -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