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맨블랙이 직접 쓴 더맨블랙의 프로필 [인터뷰]

더맨블랙이 직접 쓴 더맨블랙의 프로필 [인터뷰]

2018.11.03. 오후 3: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더맨블랙이 직접 쓴 더맨블랙의 프로필 [인터뷰]_이미지
  • 더맨블랙이 직접 쓴 더맨블랙의 프로필 [인터뷰]_이미지2
  • 더맨블랙이 직접 쓴 더맨블랙의 프로필 [인터뷰]_이미지3
AD

배우지만, 앨범을 냈다. 연기를 연습하면서, 노래와 안무도 배웠다. 또 하나의 배우그룹 탄생이다. 배우와 가수 사이에 선, 더맨블랙(THE MAN BLK)이다.



◆ 10컬러, 더맨블랙



더맨블랙은 26살 맏형부터 20살 막내로 구성됐다. 10명으로 이뤄진 더맨블랙은 다양한 매력을 가진 멤버들이 모였다고. 모든 컬러가 합쳐지면 블랙이 되듯, 그룹 더맨블랙 역시 그런 의미로 붙여진 이름이다.



더맨블랙은 멤버 10명 개개인에게 부여된 컬러가 있다. 그 컬러에 맞게 자기소개도 준비했다.



이형석은 25살 네이비다. 팀내 분위기메이커를 맡고 있다. 성격이 밝다.

신정유는 22살 핑크다. 웃는 모습이 사랑스럽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지니고 있다.

천승호는 23살 오렌지다. 패션 스타일을 좋아해 옷을 입었을 때 소화력이 좋다

최찬이는 24살 옐로우다. 멀티 중의 멀티다. 2016년 Mnet ‘소년24’ 출신으로 춤과 노래가 수월하다.

강태우는 20살 레드다. 팀의 막내로 열정을 맡고 있다. 카메라 앞에서 돌변한다.

최성용은 25살 그린이다. 멤버들의 멘탈 매니저를 자처하고 있다. 3년 연습생활로 휴식처와 안식처를 맡고 있다.

정진환은 26살 브라운이다. 맏형이자, 리더다. 뿌리 같은 역할로 멤버들을 이끈다.

엄세웅은 25살 퍼플이다. 섹시 카리스마를 뿜어낸다. “나를 좀 ‘보라’”고 외치겠다.

고우진은 23살 블루다. 메인보컬로 포카리스웨트 광고를 찍는 게 꿈이다. 깔끔한 청년이미지를 갖고 있다.

윤준원은 25살 그레이다. 겸손한 보컬을 꿈꾼다. “‘그레 이’ 친구 목소리가 좋다”는 말을 듣겠다.



스타트요정 천승호, 메인댄서 최찬이, 메인보컬 고우진, 래퍼 윤준원 정진환, 파워이미지 강태우, 서브보컬 이형석, 키 엄세웅, 차기 메인댄서 최성용, 엔딩요정 신정유가 함께하는 더맨블랙. 멤버들은 서로에 대한 이미지를 가감 없이 쏟아냈다.




◆ 10맨, 더맨블랙



윤준원은 참새, 책, 다크, 나혼자산다, 양파, 송곳, 마이웨이, 고막남친, 동굴이다. 윤준원이 선택한 최고는 ‘고막남친’, 최악은 ‘참새’. 그런데 왜 ‘참새’일까.

“윤준원은 춤추고 앉아서 쉴 때 쪼그려 있는 게 참새처럼 귀엽다.”



고우진은 멀티, 액체괴물, 강아지, 인내, 부드러움, 훈남, 포근하다, 보조개, 악바리다. 고우진이 선택한 최고는 ‘멀티’, 최악은 ‘액체괴물’. 그런데 왜 ‘액체괴물’일까.

“고우진을 조물조물 갖고 놀고 싶다는 느낌이 든다.”



엄세웅은 남자, 섹시, 미어캣, 황금비율, 츤데레, 모델, 오케이, 어깨, 고구마다. 엄세웅이 선택한 최고는 ‘남자’, 최악은 ‘고구마’다. 그런데 왜 ‘고구마’일까.

“최근에 우리끼리 생방송을 했는데, 몸을 그리는 순서가 있었다. 그 중 팔을 너무 크게 그려서 엄구마라는 별명을 얻었다.”



정진환은 든든함, 할머니, 나무, 따뜻함, 선과악, 사이코패스, 형, 츤데레, 침구세트다. 정진환이 선택한 최고는 ‘선과악’, 최악은 ‘형’이다. 그런데 왜 ‘형’일까.

“정진환에게 조언을 들었을 때 형다움을 느낀 적이 있다. 그런 면에서 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형보다는 형아가 더 잘 어울리겠다.”



최성용은 규칙, 멘탈, 하회탈, 웃음, 눈빛, FM, 천사, 여유, 질서다. 최성용이 선택한 최고는 ‘웃음’, 최악은 ‘질서’다. 그런데 왜 ‘질서’일까.

“최성용은 제일 바른 청년 이미지가 있다. 엇나가는 거 하나 없이 성실함이 최고다.”



강태우는 자연인, 활력소, 몇 살?, 자신감, 전역자, 후진없음, 아구몬, 눈빛, 나체다. 강태우가 선택한 최고는 ‘자신감’, 최악은 ‘나체’다. 그런데 왜 ‘나체’일까.

“강태우의 나체는 자연인 같다는 의미다. 서슴없이 모든 걸 보여줄 수 있다. 숨김없이 열정으로 나갈 수 있다. 옷으로 가릴 수 없는 열정이다.”




최찬이는 푸드파이터, 이불, 입술, 춤신춤왕, 책임, 배려, 미소, 개구쟁이, 오로나민C다. 최찬이가 선택한 최고는 ‘미소’, 최악은 ‘입술’이다. 그런데 왜 ‘입술’일까.



“최찬이는 미소지을 때 입술이 예쁘다. 해피바이러스다. 최찬이가 웃으면 팀내 활력이 돋는다.”



천승호는 아우라, 무지개, 인생무상, 막내 동생, 사차원, 세련됨, 애 느낌, 짱구다. 천승호이 선택한 최고는 ‘아우라’, 최악은 ‘인생무상’. 그런데 왜 ‘인생무상’일까.

“천승호는 뭘 할 때 표정은 힘 빠져 보인다. 마치 인생무상을 느낀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실제로는 엄청 열심히 한다. 긴장한 티가 절대 안 난다.”



신정유는 예쁨, 꽃사슴, 꽃, 애완견, 낚시꾼, 걱정, 투머치토커, 내추럴하다, 꽃가루풍선이다. 신정유가 선택한 최고는 ‘예쁨’, 최악은 ‘투머치토커’다. 그런데 왜 ‘투머치토커’일까.

“신정유의 투머치토커는 걱정과 연관됐다. 일반적인 걱정을 다들 속으로 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신정유는 말로 다 드러낸다. 사소한 일들에 대해 걱정을 많이 한다.”



이형석은 압력밥솥, 폭발, 라떼, 오토바이, 바리스타, 꾼, 분위기메이커, 과하다, 남자다움이다. 이형석이 선택한 최고는 ‘꾼’, 최악은 ‘과하다’. 그런데 왜 ‘과하다’일까.

“이형석은 중간에서 활발한 캐릭터다. 그래서인지, 모든 면에서 자기표현이 과하다. 좋은 쪽으로 흥이 나게 이끌어 가려는 열정이 있다. 특히 아침에 과하다.”



“너무 다른 10명이 모였다. 글로벌 무대를 겨냥해 연기, 춤, 노래를 함께 준비했다. 소속사 선배 서프라이즈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지향하는 목표는 연기 활동과 가수로서 유닛그룹을 병행하는 것이다. 최적화 된 그룹이 되기 위해 멤버 10명이 부지런히 활동하겠다.”




김예나 기자 yeah@tvreport.co.kr/사진=문수지 기자


Copyrights ⓒ TV리포트. 무단 전제 -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